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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융소비자보호헌장

당 저축은행의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.

신안저축은행로고

우리 고려저축은행 임직원 모두는 올바른 윤리의식 함양을 통하여 건전한 신용사회 정착에 기여하고, 고객보호 및 기업가치 증대를 통하여 금융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며 더 나아가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다음의 사항을 윤리강령으로 정하여 이를 적극 실천한다.

  • 하나!투철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, 성실․근면하게 직무를 수행한다.
  • 하나!정직과 신뢰를 가장 중요한 가치관으로 삼고, 도덕적 윤리에 입각하여 직무를 공정하게 수행한다.
  • 하나!금융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전문성 유지를 위해 노력하며, 금융산업의 발전을 위해 맡은 업무에 충실한다.
  • 하나!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관련 법령 및 제 규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준수한다.
  • 하나!공정하고 자유로운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이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.
  • 하나!고객의 발전이 저축은행의 발전임을 인식하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.
  • 하나!고객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서비스 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한다.
  • 하나!고객의 자산과 정보를 관련법류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․관리하며, 고객의 사생활이 침해되지 않도록 최대한 주의를 기울인다.
  • 하나!협력업체와 공정한 거래를 통한 상생의 관계를 지향하며,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• 하나!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 및 그 구성원의 가치를 높이는 사회공헌호라동에 적극 참여한다.
  • 하나!변칙적․불법적 업무처리를 하지 않으며, 관련법령에 따른 보고의무를 성실히 이행한다.
  • 하나!업무수행시 부하직원이나 동료에게 부당한 지시나 요청을 하지 않는다.
  • 하나!업무상 지득한 미공개정보를 이용 또는 누설하여 자신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도모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• 하나!업무과 관련하여 금품․향응 등 경제적 혜택을 수수하거나, 청탁․압력 등 공정성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.